현재 위치

  1. 게시판
  2. 홀리스타 건강정보

홀리스타 건강정보

홀리스타 건강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다가오는 환절기, 미세먼지&황사&꽃가루 대비 : 5가지 슈퍼푸드
작성자 홀리스타 (ip:)
  • 작성일 19.04.03
  • 추천 3 추천하기
  • 조회수 10
평점 0점



안녕하세요 홀리스타입니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춘분이 열흘 가까이 지나면서 나들이 가기 좋은 화창한 봄이 조금씩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봄 환절기만 되면 찾아오는 단골손님 황사와 더불어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 각종 물질들이 봄 기운을 만끽하려는 우리들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각종 오염물질에다 미세먼지, 꽃샘추위 탓에 봄 환절기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일교차도 심해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고 심하면 피부 보호장벽이 무너져 피부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에 특히 좋은 '슈퍼푸드'를 5가지를 준비해 왔습니다.



- 케일 :

케일은 비타민C, 비타민K 및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배추나 브로콜리 등 여러 녹색 채소들은 케일의 품종을 개량해서 만들었을 정도로 케일의 효능은 우수합니다.

케일을 비롯한 녹색 잎 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하여 해로운 환경 독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케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 마늘 :

마늘은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진제로 불릴 정도로 환절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마늘 속 알리신 성분은 항생제인 페니실린과 비슷한 살균효과를 보여줍니다. 이 알리신 성분 덕분에 마늘은 강력한 살균, 항균, 항암 등의 효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리신은 몸 속에서 비타민B1과 합성하게 되면 알리티아민 성분으로 변하게 되는데, 알리티아민은 활성비타민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 코코넛 오일 :

코코넛 향이 은은하게 나는 코코넛 오일은 몸 속에서 에너지를 생산하고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포화지방산인 라우르산을 포함화고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은 환절기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보습효과가 아주 뛰어나 모발이나 피부 등의 건조함을 케어해 줍니다.

코코넛 오일은 헬스와 뷰티, 모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중에 이미 많은 코코넛 오일 식품이나 화장품이 존재합니다. 코코넛 오일로 만든 다양한 요리도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생강 :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 같은 성분은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체내의 혈액순환과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감기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열을 내려주는 역할도 하여 감기나 독감 등 고열로 인한 질병에 특히 좋습니다. 말린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강해져 수족냉증이나 꽃샘추위로 힘들어 하는 분들께 추천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복통이나 메스꺼움을 느낄 시 생강을 섭취하면 그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생강은 소염진통제와 비슷한 효과를 내기 때문에 여성 생리통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계피 :

환절기에 좋은 마지막 슈퍼푸드는 계피입니다. 계피에는 항염증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계피는 동의보감에서도 '열이 많으며 맛이 맵고, 속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맥을 잘 통하게 한다'라고 나와있을 정도로 몸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품입니다. 수족냉증 및 손발저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계피에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어 기침감기, 목감기에 좋습니다.







첨부파일 SE-6f879508-ccc2-428b-b352-d7b21a05cdc2.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