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홀리스타 건강정보

홀리스타 건강정보

홀리스타 건강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봄을 위한 4가지 필수적인 피부, 헤어, 네일 팁!
작성자 홀리스타 (ip:)
  • 작성일 19.04.08
  • 추천 3 추천하기
  • 조회수 15
평점 0점




안녕하세요 홀리스타입니다.


전국적으로 벚꽃이 개화하며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서울에도 평년보다 5일 빠르게 벚꽃이 개화하고, '여의도 벚꽃 축제'도 열리는 등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겨울철 모자와 목도리, 장갑, 외투 등으로 꽁꽁 싸맷던 피부와 머리카락, 손톱 등이 외부에 노출되는 계절이 되었기 때문에 이제 관리가 필요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봄철 필요한 관리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충분한 식이요법


균형 잡힌 식이요법은 건강한 모발과 피부 및 손톱을 포함하여 전체적인 건강관리에도 중요합니다.

● 비타민C : 베리류, 잎이 많은 채소, 감귤류

● 건강한 지방 : 오메가-3, 아마씨유, 아보카도, 올리브유 등의 단일 불포화 지방

● 비타민A : 고구마, 멜론, 망고,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달걀노른자

● 비타민E : 아몬드, 시금치, 해바라기씨

● 바이오틴 : 계란, 땅콩, 콩류, 곡물

2. 자연 건강기능식품


식이요법만으로는 영양소 섭취를 모두 충족시킬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식이요법만으로 부족한 공백을 채워주고 추가적으로 피부와 머리카락, 손발톱 등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식이요법 파트에서 언급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정리정돈


여러분들의 모발이 곱슬이든 직모이든 여부에 관계없이 정기적으로 미용실에 방문하여 손질해주시는 것이 머리카락의 손상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손톱 발톱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정돈하지 않고 오랫동안 기른다면 먼지와 박테리아가 손톱이나 발톱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손질은 질병으로부터 손과 발을 보호하는 위생적으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4. 보습


춥고 건조한 겨울이 끝났다고 해서 보습에 신경쓰지 않으신다면 큰 오산입니다. 미세먼지와 오염된 대기 환경 등으로 실내 환기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는 실내는 피부를 민감하고 건조하게 만듭니다.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더욱 증상이 심해집니다.

견과류나 곡물류 속 불포화지방산은 자연 보습제로 알려져 있고, 특히 견과류에는 비타민과 오메가3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SE-629f910a-1749-4265-bc19-80e3fd05fb1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