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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동물성? 식물성? 어떤 오메가-3가 좋을까?
작성자 홀리스타 (ip:)
  • 작성일 19.06.05
  • 추천 2 추천하기
  • 조회수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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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홀리스타입니다.


흔히들 아시는 오메가-3는 크게 동물성 오메가3와 식물성 오메가3,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오늘은 이 두 가지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물성 오메가-3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오메가-3는 보통 동물성 오메가3입니다. 등푸른 생선, 해조류, 연어, 멸치 등 한정적인 식품에만 동물성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소뼈대 3번 위치에 이중결합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는 DHA, EPA가 풍부해 인기가 있습니다. DHA는 두뇌개발에 좋다고 알려진 영양소입니다. DHA는 뇌와 신경의 주요 구성성분이며 망막의 구성성분으로, 시력개선과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EPA는 망막세포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항염작용을 하는 물집입니다. 또한, 류머티스 관절염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있어 관절이 안좋으신 분들한테도 효과적입니다.

EPA 역시 체내에선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 부터 공급받아야만 얻을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동물성 오메가-3에는 EPA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고기와 물개 등을 주로 먹는 에스키모인들이 심혈관 및 뇌혈관계 질환에 적게 걸린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동물성 오메가3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


어류에서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와 달리, 식물성 오메가3는 해조류나 견과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지칭합니다. 식물성 오메가3에는 DHA비율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두뇌발달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 임산부들에게 좋은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은 EPA보다 DHA를 더 많이 필요로 합니다. DHA는 EPA로의 변환이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식물성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동물성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보다 좀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PA의 경우 DHA로의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홀리스타에선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인 아마씨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홀리스타 아마씨유에는 식물성 오메가-3 이외에도, 대개 식물성 유지에서 발견되는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인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을 내려줘 혈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리그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안정화시켜 폐경기 증후군, 월경 증후군, 갱년기 증상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첨부파일 SE-d7e4e67c-a3cf-4da9-a865-0908a8e810cc.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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